[한사협] 신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윤귀선 사무총장을소개합니다
[한사협] 신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윤귀선 사무총장을소개합니다
  • 박진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본부장)
  • 승인 2020.11.1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11월 소식입니다.

이번달 소식은 그동안 공석이던 한사협 신임 사무총장에 윤귀선 전 서울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이 선임됐습니다.

한사협은 지난 8월 12일 열린 1차 임시총회에서 그동안 정무직이던 사무총장을 상임이사로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정관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윤 신임 사무총장은 한사협 최초 상근 임원으로서 직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지난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 윤 신임 사무총장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국장,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 이사장 등 사회복지 현장과 직능단체 직무를 두루 거친 사회복지 전문가입니다.

윤 신임 사무총장은 ▲강점 관점, 활력과 역동이 넘치는 협회 ▲사회적 연대ㆍ협력 강화, 네트워크의 중심 ▲복지국가운동 주도 ▲공약이행 점검 및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한사협의 관료적이고 딱딱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사무처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 및 자기개발 프로그램 지원, (가)사무처 운영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전국 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단 협의회 조직 및 정례화, 복지국가 운동 주도를 위한 ‘온라인 복지국가 아카데미’ 개설 및 운영 등을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