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차이나는 인천클라쓰~ 함께해요
[인천사협] 차이나는 인천클라쓰~ 함께해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12.15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정아입니다.

2020년도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올 해 마지막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2020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 힐링콘서트 (with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

2020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수퍼소셜워커가 지난 11월 30일 유튜브 실시간 송출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으로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대강당을 메인무대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랜선으로 연대하는 인천사회복지사들의 모습을 대내외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유튜브 총 3,500뷰를 달성했고요~~ 1,000여명이 남겨주신 4,000개가 넘는 댓글, 최대 동시 시청자 수는 538명에 달했습니다. 이번행사는 참여신청과 함께 이웃돕기 기부도 진행되었는데 700여명의 사회복지사가 550만원의 기부금을 모아주시기도 했습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애쓰시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사회복지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었는데, 한 분 한 분의 공적을 모두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주시고 있는 김성준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과 박봉주 대외협력위원장께 감사패를 전달하고, 올 해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신 회원들게 평생회원패도 전달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님을 명예사회복지사로 위촉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는데요.. 취임 이후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지위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성과를 보여주시는 시장님께 명예 사회복지사로서 더욱 가까운 곳에서 관심 기울여주시고 지속적인 연대를 해주십사 하는 바람도 전했습니다.

1부 마지막에서는 인천사회복지사들이 모은 이웃돕기 기부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는 전달식도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힐링콘서트와 제1회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힐링콘서트는 실력있는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의 화려한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공연 중간중간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인천탁주에서 제정해주신 소성사회복지사상은 올 해 처음 만들어진 해이기도 하고, 권위와 영예가 빛나는 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수상자들이 그 간 사회복지사로 살아온 삶에 대한 보람과 감동, 영광을 안겨드리는 색다른 시상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에는 회원분들을 위해 마련한 경품들을 나누어드리는 추첨행사가 진행되었는데, 룰렛이 돌아가는 짜릿함을 함께 느끼셨을텐데요 선물받으신 회원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 밖에 유튜브 댓글, 문자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선물을 회원들에게 안길 수 있도록 인천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경품과 선물을 마련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하는 행사이다 보니 인터넷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아 이벤트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고, 다음에는 더욱 면밀히 준비하고 좋은 추억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 도움주신 써포터즈 위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무엇보다 함께해주신 회원여러분들 덕분에 행사가 빛났습니다. 다시 한 번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2. 차이나는 인사클라쓰!!

우리협회에서는 인천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만들기 위한 차세대 리더 교육 및 스터디 “차이나는 인사클라쓰”를 진행합니다!

차이나는 인사클라쓰는 차세대 리더를 낳는 인천 사회복지사 클라쓰(교실) 이라는 뜻인데요!!

2~30대 초급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필요한 역량과 감수성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한 차이나는 인사클라쓰는, 훌륭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주실 어메이징한 강사님들과의 학습 클라쓰, 수퍼바이저와 함께 역량을 증진시키고 토론과 논의를 이어가는 디벨롭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밝고 희망찬 우리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기관장님들께서 적극 독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프리:패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합니다!

3. 2021년 사회복지사 다이어리 배부중입니다!!

올 해 연회비를 납부하신 회원님들 중 2021년도 다이어리 신청하신 분들은 현재 다이어리 배부중이니 협회에 오셔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회비 미납자나 기관 내 비회원이더라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해주세요!!

4. 2020년 사회복지사 연회비!! 잊지마세요!!

이제 정말 마지막으로 안내드립니다!! 2020년 사회복지사 연회비 아직이시라면 올 해가 지나기 전에 아시죠?? 혹시 주변에 미납자가 있다면 함께 독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보다 나은 처우, 실력있는 사회복지 전문가로 인정받고, 자부심 넘치게 일하는 인천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협회가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협회의 동력은 바로 회원님들로부터 나옵니다.

사회복지사 연대의 첫걸음! 협회비 납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년 마지막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희망찬 2021년에 다시 뵐게요!!

연말 잘 보내시고요!!

무엇보다 건강하고 안전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