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와 함께하는 수퍼소셜워커, 성황리 개최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와 함께하는 수퍼소셜워커, 성황리 개최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10.0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2019 인천사회복지사대회 “Super Social Worker”

인천 사회복지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네트워크를 다지고 협회에 대한 소속감도 증진시키는 장! 바로 지난 9월 24일! 2019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수퍼소셜워커가 인천협회 회원 및 각계 내빈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웰커밍 영상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사회복지사 선서가 있었고, 사회복지유공자 표창으로 인천시장상, 인천시의회의장상,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상이 수여되었습니다. 

인천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 기업에게 감사패도 전달하였는데요. 
이번 행사를 전적으로 지원해준 신한은행 인천본부, 소성사회복지사상을 제정해 준 인천탁주, 사회복지사들에게 문화공연 등을 지원해 준 주식회사 셀리턴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습니다. 

또한 인천 최초로 사회복지과를 신설하고 올 해 10주년을 맞은 인천재능대학교 사회복지과에 공로패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언제나 인상깊은 이배영 회장 환영사가 있었고요.. 그리고 사회자가 직접 내빈이 있는 자리로 내려가서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하는 특별한 내빈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2부는 협회 회원인 김현미, 안호광 사회복지사가 직접 사회자로 나서 회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협회 행사의 진면목을 보여주었습니다. 수퍼소셜워커 선발대회에는 총 5팀(57명)이 출전하여 사회복지사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시간과 함께 재미를 더했습니다. 선발대회 1등은 작년에 이어 예림원에게 돌아가 2연패를 안겼습니다.

축하공연으로 미스트롯 ‘선’ 정미애씨가 훌륭한 무대매너까지 보여주면서 만족스러운 공연을 선사하였고, 인천협회 사무처에서도 깜짝 특별공연을 준비하여 인천 사회복지사들의 흥을 절정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각잡힌 사무처 무대와 프레디배큐리로 변신한 회장님의 희생이 무척 감동이었다는 후문도 들었습니다.
행사 후에는 맛있는 저녁만찬을 대접하고 즐거운 행사를 마무리하였는데요.. 특히, 2부 시작부터 행사 마지막까지 계속된 경품추첨은 정말 큰 재미였습니다. 푸짐한 경품을 모두 나누어 드리고 가시는 길에는 시크릿 기프트까지 하나씩 챙겨드리면서 이번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를 위해 그동안 오랜시간 애쓴 우리 사무처 직원들과 당일에 일일 써포터즈로 나서주신 11명의 어벤져스 회원님들! 정말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사회복지사대회에 함께 해준 수많은 회원님들~~ 여러분들이 있어 가능한 자리였습니다. 모두모두 고맙습니다!! 인천사회복지사 화이팅!!

2. 소성주데이

내년 소성사회복지사상 제정을 앞두고 인천 사회복지사들의 친목을 화합을 도모하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여 소성주데이!! 소소하지만 성황리에 이루어질 주 모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선착순 120명만 모십니다!! 
그럼, 10월 8일 화요일, 신포동 삼치거리에 위치한 인천집에서 뵙겠습니다!! 우리 더 친해질 기회입니다!! 많이많이 오세요!! (즐거운 자리로 마무리 됐습니다 ^^)

3.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10주년 토론회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앞장서 온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가 올 해로 10주년을 맞습니다. 10년 간의 종사자권익위 활동을 되짚아보고 앞으로의 향방을 어떻게 할지 심도있게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토론회를 준비하면서 이미 각 직능별 미팅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도 진행되었는데요!! 10월 10일 목요일 오후 2시 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는 종사자권익위 10주년 토론회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의 미래 우리가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제13대 인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여러분~~ 올 해 12월 4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제13대 인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일입니다. 
선거가 벌써 돌아왔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신데.. 네! 벌써 돌아왔습니다!! 정관 개정으로 조금 당겨졌습니다.

이번 선거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와 동시에 진행되며 선거권 및 피선거권은 2017년, 2018년 연속 당해연도 협회비를 납부하신 회원에게 주어집니다.

인천협회는 지난 9월 9일 선거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선거사무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10월 1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10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기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협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업무연락 등을 참조하시고, 각 절차가 진행될 때마다 회원 여러분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들의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12월 4일! 모두 기억해주세요!!

인천협회 소식은 오늘 여기까지 입니다!!